티스토리 뷰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다양한 장르와 품질의 영화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어서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그렇기에 2023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고 평점 순위 높았던 BEST 3를 선정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여러분의 취향과 기분에 맞는 영화를 찾아보세요!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장르: 범죄, 드라마, 스릴러 

평점: 8.55  


줄거리

1940-60년까지 미국의 남부에서 벌어지는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영화는 도시에서 악마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구하려는 주인공은 위험한 모험에 뛰어든다. 그는 악마의 부하들과 끊임없이 싸우며 살아남아야 한다. 그러던 중, 악마의 저주를 해제할 수 있는 희망의 빛을 발견한다. 하지만 그것을 얻기 위해서는 악마와 직면해야 하는데… 과연 주인공은 악마를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


캐릭터

톰 홀랜드-아빈 러셀 / 영화의 주인공

그는 악마와 싸우기 위해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인간들을 조종하고 고통을 주며 재미를 삼는 악마의 왕 루시퍼와 치열한 전투를 벌입니다.  

빌 스카스가드-윌러드 러셀 /아빈의 아버지

그는 전쟁에서 본 잔혹한 장면들에 괴로워하며,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기도하는 나무를 만들고 희생을 바칩니다 
라일리 키오-샌디 핸더슨 / 칼 핸더슨의 아내 시리얼 킬러

그녀는 남편과 함께 남성 히치하이커들을 유혹하고 살해하며 그 과정을 사진으로 찍습니다. 하지만 점차 그런 삶에 지치고 후회하기 시작합니다. 

제이슨 클라크-칼 핸더슨 / 샌디의 남편 시리얼 킬러

아내와 함께 남성 히치하이커들을 유혹하고 살해하며  과정을 사진으로 찍습니다. 그는 자신의 행위에 대해 별다른 죄책감이 없으며 아내에게도 폭력적 
세바스찬 스탠- 리 보데커 / 경찰이자 샌디의 형

부패하고 탐욕스러운 사람 아빈과 악마와의 전투에 관여하게 되며, 결말에서 중요한 역할 
헤일리 베넷 - 샬롯 러셀은 아빈의 어머니

남편과 아들을 매우 사랑하며 밝고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에 걸려 죽게 되며 그 후에 남편과 아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감상평

- 톰 홀랜드의 색다른 매력과 강렬한 스토리가 많은 사람들의 호평 

- 스파이더맨과는 전혀 다른 연기력에 감탄 
- 인간의 본성과 악마의 존재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 

- 범죄와 드라마, 스릴러의 조화가 완벽 
- 공포와 스릴이 넘치는 이 영화를 보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연기와 연출, 음악까지 모두 훌륭 

 

국내외 반응

이 영화는 2023년 3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톰 홀랜드의 색다른 매력과 강렬한 스토리가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한국에서는 이 영화를 2023년 상반기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였으며, 네이버 영화에서는 9.4점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언포기버블

언포기버블

장르: 범죄, 드라마 

평점: 8.04  


줄거리

언포기버블은 살인죄로 20년간 감옥에 있던 여성 루스 슬레이터가 출소 후 사회에 적응하려고 애쓰는 드라마 영화입니다. 루스는 자신이 죽인 남자의 남매들과 마주치게 되고 그들과의 갈등과 화해를 통해 자신의 과거를 직시하게 됩니다. 루스는 사회복귀 프로그램의 멘토인 존 잉그렘과 사랑에 빠지고 자신의 딸인 에밀리와 재회하며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캐릭터

루스 슬레이터 (산드라 블록 분): 16살 때 자신을 학대하던 아버지를 살해한 여성. 20년간 감옥에 있었으며, 출소 후에는 자신의 양자인 에밀리를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에밀리는 이미 말콤 가족에게 입양되었고, 루스는 그들과 접촉할 수 없습니다. 루스는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통해 존 잉그렘과 만나게 되고, 그와 점차 가까워집니다. 

 

존 잉그렘 (빈센트 도노프리오 분): 사회복귀 프로그램의 멘토이자 건설업자. 루스에게 일자리와 숙소를 제공하고, 그녀를 돕습니다. 존은 자신의 아내 리즈와 이혼한 후, 혼자 살고 있습니다. 존은 루스에게 점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그녀의 과거를 알게 되면서 갈등을 겪습니다.

 

블레이크 (존 번설 분): 루스가 살해한 남자의 동생이자 경찰관. 루스가 출소한 것을 알고, 그녀를 추적하고 괴롭힙니다. 블레이크는 루스가 자신의 형을 살해한 것을 용서할 수 없으며, 그녀가 다시 범죄를 저지르길 바랍니다. 

마이클 말콤 (리처드 토마스 분): 루스가 살해한 남자의 형제이자 변호사. 마이클은 블레이크와 달리 루스에게 관심이 없으며, 그녀를 잊으려고 합니다. 마이클은 자신의 아내 레이첼과 함께 에밀리를 입양하였으며, 그녀를 사랑합니다.


감상평

- 산드라블록의 연기가 너무 인상적

- 그녀의 고통과 절망, 그리고 희망을 잘 표현
- 사회의 현실과 인간의 감정을 잘 다룬 영화

- 범죄와 드라마의 조합이 좋음


국내외 반응

이 영화는 2023년 4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산드라블록의 팬들이 많아서 이 영화를 많이 시청하였습니다. 넷플릭스 한국에서는 이 영화를 2023년 상반기 최고의 드라마 영화로 선정하였으며, 네이버 영화에서는 8.9점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SF 정이

정이

장르: SF 영화

평점: 6.9

 

줄거리

영화 <정이>는 인류가 살기 힘들어진 지구에서 우주의 새로운 터전인 '쉘터’를 만들어 이주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러나 쉘터에서도 내전이 일어나고, 연합군과 반연합군이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연합군 측은 최정예 리더 출신인 정이를 뇌 복제 실험 대상으로 삼아, 인간형 전투로봇을 만들려고 한다. 그러나 정이의 뇌 복제는 반복되는 실험 속에서 점점 변화를 겪게 되고, 인간과 로봇의 경계가 희미해지기 시작한다.


캐릭터

뇌 복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서현(강수연 분)

서현은 자신의 어머니이자 위대한 영웅이었던 군인 정이의 뇌를 복제하여 전쟁을 끝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그러나   정이와 점점 친밀해지면서 자신의 연구 목적과 정체성에 대해 혼란이 오기 시작하는데..

 

뇌 복제 실험의 대상이 된 정이(김현주 분)

정이는 반복되는 뇌 복제 실험 속에서 자신의 기억과 감정을 잃어가며 고통스러워한다.

   

감상평

- 넷플릭스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 국내외에서 다양한 평론가들과 미디어들로부터도 좋은 평

- 호불호가 많은 영화

- 인류의 미래와 운명 등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게 함

 

국내 외 반응

영화 정이는 연상호 감독의 첫 SF 작품 연상호 감독은 ‘부산행’, ‘지옥’ 등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은 감독이다. 그러나 연상호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좀비나 괴물 같은 판타지 요소보다는 현실적이고 과학적인 SF 요소를 사용하였기에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이다.